기업소개
헥토헬스케어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선도하며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축적된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술과 방대한 균주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기반으로 고객의 건강관리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최적화 솔루션 제공으로 확장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핵심 브랜드 및 서비스
1) 드시모네: 국내 최대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40여 개국에서 인정받은 기능성과 안전성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는 이탈리아의 클라우디오 드시모네 교수가 개발한 특허 받은 유산균 포뮬러(DSF: De Simone Formulation)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전세계 40여 개국에서 판매되며 360여편의 SCI급 논문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이 입증되었습니다. 드시모네 포뮬레이션은 장벽(intestinal barrier)을 강화하며 염증성 장질환, 대사질환, 면역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환에서 항염, 장 기능 개선, 대사 기능 개선 효과를 나타냅니다. 2009년 프로바이오틱스 카테고리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소재로 인정받았으며 장 건강 개선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 과정 냉장유통으로 살아있는 유익균을 소비자의 집까지 전달하여 고품질, 고함량, 고기능성 제품을 제조 당시 품질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2) 오투부스터: 체내 산소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최초의 프로바이오틱스 slab51 포뮬러
Slab51은 특허 받은 8종의 유산균 배합으로 효소활성을 통해 체내 산소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장에서 소비되는 산소의 양을 줄여 뇌, 심장, 폐 등의 다른 중요 장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산소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 환자가 섭취하였을 때 산소 요구량이 줄어들고 후유증이 감소되었습니다.
산소는 주의력 및 기억력, 집중력, 수면의 질 향상, 운동 능력 등 다양한 신체활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관련 기능성 향상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김석진 LAB: 과학적인 영양 설계로 만들어낸 종합 건강기능식품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원료를 선정하고 한국인의 영양섭취기준 및 식습관 행태를 기반으로 최적 배합을 설계하여 제품화하였습니다. 또한, 섭취 편의성까지 고려한 제형과 사이즈를 선정하여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비타민과 미네랄, 오메가3, 루테인 등 필수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구성하였습니다.
4) 정기구독 시스템: 고객의 집 앞까지 매월 정기 배송서비스
꾸준한 섭취를 통해 장 건강을 유지관리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특성과 정기구독서비스의 본질이 잘 부합하여 수년 전부터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정기구독 서비스를 경험한 회원 수는 16만명에 이르며, 약 5만명 정도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헥토헬스케어는 독보적이고 안정적인 정기구독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매월 소비자에게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배송하여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5) 또박케어: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상태와 영양성분과의 매칭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는 영양제를 분석하고 최적의 조합을 설계하여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1,000여개의 논문을 통해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였으며 개인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결과를 반영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자체 구축한 24,000여 개의 영양제 제품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영양제의 성분을 분석하여 섭취 중인 영양제가 개인의 건강상태와 잘 맞는지 확인하고 최적의 영양제 조합을 추천합니다.
연구개발
헥토헬스케어 연구소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중심으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13년 설립 이후 NGS 분석을 통해 질병과 마이크로바이옴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와 Lactobacillus와 Akkermansia 같은 유산균과 절대혐기성균을 포함한 3,000개 이상의 균주를 보유함으로써 효과 좋고 안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
축적된 NGS 분석기술과 균주 은행을 바탕으로 제품화 가능한 균주를 빠르게 선별합니다. 이는 연구소가 보유한 항균, 항염, 항산화 어세이(assay)를 비롯, 52개의 효능 assay를 활용하기에 가능합니다. 현재 체지방 감소, 피로 개선, 여성 질 건강, 구강 건강 등 5개의 프로바이오틱스 소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4년 말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마켓의 요구에 따라 신속하게 균주를 선별하고 개발하는 것이 연구소의 목표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 대변 은행인 골드바이옴을 운영하여 장내 미생물 이식(FMT: fecal microbiome transplantation) 재료를 제공하여 지금까지 300명 이상의 환자가 이 서비스를 통해 FMT 시술을 받았으며, 이식재로 제공되는 40가지 이상의 엄격한 종합 검사를 통과한 고품질의 건강한 사람의 대변에서 효과 좋은 균주를 지속적으로 분리동정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의 자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2)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Shotgun metagenome 분석 및 16S metagenome 분석을 통해 미생물 군집과 다양한 질병 간 복잡한 상호작용을 심층 연구하고 있습니다. 대변을 비롯하여 구강, 여성 질 및 미생물이 적은 피부, 생체 조직 등의 시료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진행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뿐 아니라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에 중요한 기초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통해 7,000명 이상의 건강한 한국인과 4,500명 이상의 다양한 질병의 환자로부터 얻은 임상 정보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 역량과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마이바이옴(MYBIOME) 서비스는 2013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로, 개인의 건강 상태를 정밀하게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노바이옴(GENOBIOME) 서비스는 16S rRNA sequencing과 shotgun metagenome 분석으로 의과학 연구자에게 제공하며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있습니다.
향후 비전과 목표
헥토헬스케어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것입니다. 개인의 마이크로바이옴 정보, 생활습관,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 및 추천하고 AI 기반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또한, 수년 전부터 한국을 넘어 중국, 베트남 등 동아시아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미국 및 유럽 등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더불어, ESG 경영을 강화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전 세계인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입니다.
회사명 | ㈜헥토헬스케어 |
대표이사 | 김석진, 이경민 |
설립일 | 2013년 6월 3일 |
주요 사업 | 고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및 종합 건강기능식품 판매 생체 정보 분석 서비스 및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
임직원수 | 124명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23 큰길타워빌딩 10F |
자본금 | 13억원 |
성장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