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B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e-생물산업 웹진은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2020 June Vol.33 No.2 ISSN 1598-8384

소식 & 공지

2020년 호남·제주지부 학술대회 취소 안내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호남·제주지부에서는 호남제주지부 학술대회를 명실상부한 본 학회에 핵심 학술대회로 발전시키고자, 2019 KMB Glocal Conference in Yeosu를 여수시 디오션리조트에서 개최하였고, 매년 이어가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운영위원회에서도 2020년에도 보다 알차게 학술대회를 준비해오고 있었습니다만 회원님들께서 이미 인지하고 계시는 바대로, 올해에는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여 대응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한분 한분의 건강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사회, 경제적으로도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기까지 상당 기간 현 상황이 지속하리라 예상되는 현실입니다. 이로 말미암아 2020년에 국·공립기관과 민간기업들의 행사뿐만 아니라 국내·외 학술대회들도 연기 또는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회의 운영에도 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호남제주지부 운영위원회에서는 학술대회에 관한 3차례 이상의 논의를 거쳐 2020년 호남·제주지부 학회(2020 KMB Glocal Conference in Yeosu)를 부득이하게 취소하는 것으로 의견이 모였습니다. 이에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호남·제주지부 학회에서는 학술대회를 취소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공지하는 바입니다.

우리 학회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이번 결정에 대해서 많은 양해와 이해의 부탁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에 더욱 알차게 준비하여 뜨거운 학술 토론과 정보 교환은 물론 회원 간의 폭넓은 교류를 통해 성공적인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2021 KMB Glocal Conference in Yeosu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부디 코로나-19바이러스와 개인위생에 유의하시어 항상 건강하시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 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6월
(사)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호남 · 제주지부
지부장 송 재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