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B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e-생물산업 웹진은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2019 November Vol.32 No.6 ISSN 1598-8384

기업/기관 소개

(주)화요

기업소개

1963년 이래 지난 반세기 이상 도자기를 바탕으로 한 한국 식문화의 고급화라는 '가치'에 투자해 온 ㈜광주요은 우리 음식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술의 고급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그 동안 없던 최고 품질의 우리 술을 만들기 위한 기업 (주)화요를 설립했습니다. (주)화요는 모기업 광주요가 그렇듯이 우리 고유의 술인 전통 증류식소주를 현대화하여 '화요'를 출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고급 술로서 어느덧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세대를 이어 전할 수 있는 '가치', 즉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으로, 세계 속에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주)화요

연혁

(주)화요

사업개요

(주)화요는 5가지 도수의 제품을 시장에 출시해 전 세계의 명주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화요17(17%)은 사케와 와인, 화요25(25%)는 소추, 화요41(41%)은 보드카, 화요XP(41%)는 위스키, 화요53(53%)은 고량주 및 백주를 대적하겠다는 목표로 국내외 시장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우리 고유의 술인 증류식 소주를 통해 전 세계 주류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포부와 사명을 갖고 더 우수한 품질의 술 제조 및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주)화요

연구내용

- 수입주류 대체 전통주개발

화요는 국내뿐만 아니라, 우수한 우리 전통술을 세계화를 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발효, 숙성등 제조공정개발에 노력을 하고 있으며, 화요의 특징인 감압증류기술 및 전통옹기숙성, 목통숙성 등은 중요한 증류주제조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화요
- 주류원료 개발

화요는 주원료 100% 국산쌀로써, 고품질 증류식소주를 제조하기 위하여 국내유일 쌀산업특구인 여주지역에서 증류주에 적합한 전용쌀개발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쌀의 성분 및 발효, 가공적성, 면적당(㎡)수확량 등 종합적인 분석을 통하여 고품질 증류주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우리쌀 소비를 통하여 농가소득보전 및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주)화요

연락처 및 위치

- 본사, 연구소 / 공장

주소: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경충대로 848
전화: 031-881-3057

- 서울사무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09 대동빌딩11F
전화: 02-2263-8632